뉴욕 호텔 예약, 저렴한 호텔 예약 방법 추천 - IHG 체인 이용하기 (파리)

 


* 포인트 예약의 경우 2013년 1월 18일을 기준으로 요구 포인트가 상승하였으며, 현재는 포인트를 사용한 예약이 특정 최성수기를 제외하면 거의 메리트가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아래의 팁은 지난 팁이라고 생각해주는 것이 더 편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 뉴욕 여행을 하면서 뉴욕의 스테이브릿지 타임스스퀘어(Staybrdige Times Square)에서 총 7박을 했는데, 뉴욕 숙박에 사용된 비용은 1박에 $120, 총 $840. 타임스퀘어에서 얼마 떨어져 있지 않은, 포트 어쏘리티 버스 터미널 바로 옆에 위치한 호텔치고는 굉장히 저렴한 가격이었다. 이 방법은 파리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했었다.

 

인터콘티넨탈과 홀리데이인으로 유명한 IHG 체인의 포인트 제도를 이용해서 예약을 했었는데, 예약할 당시에는 20,000포인트가 필요했지만, 지금은 25,000포인트로 상향되었다. 또한 포인트 구매비용이 10,000포인트당 $60 에서 $70으로 상승하여 현재는 1박에 $175정도. 그보다 한 등급 아래의 캔들우드 스위트 타임스스퀘어(Candlewood Suites Times Square)는 현재 $140 정도에 예약 가능. Passsss님 덕분에 알게 된 정보인데, 꽤나 훌륭하다.

 

 

지도를 보면 알겠지만, A가 스테이브릿지, B가 캔들우드다. 포트 어쏘리티 터미널의 바로 옆이고, 타임스 스퀘어에서 걸어서 5분도 안걸리는 위치에 있고, 특히 스테이브릿지의 경우 시설도 훌륭하고 조식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추천할 만한 호텔이다. 이 호텔들의 예약 금액은 세금을 포함해서 $250을 넘지만, 포인트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 이전보다는 비싸졌지만, 그래도 여전히 저렴한 수준이다. 특히, 25,000포인트($175-세금포함)면 스테이브릿지 외에도 뉴욕 맨하탄의 홀리데이인들도 예약할 수 있지만, 가격대비 최고는 역시 스테이브릿지인듯.

 

그럼, 어떻게 포인트를 이용해서 예약할 수 있을까? 사실 이 방법은 조금 복잡한 방법이기는 하지만, 천천히 따라하면 그리 어렵지 않다. 다만, 처음 가입해서 예약까지 한 3-4일 정도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인내심이 좀 필요하다.

 

 

숙박을 예약하기 전에 먼저 해당 호텔의 포인트 룸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IHG 홈페이지를 띄우고 시작하자.

 

IHG 홈페이지 바로가기(http://www.ihg.com)


(아주 초초초성수기거나 날짜가 임박하지 않은 이상은 거의 객실이 있긴 했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미리 포인트로 예약할 수 있는 객실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포인트 예약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것이 좋으니까. ^^

 

 

먼저 자신이 숙박할 날짜 (예시에서는 초성수기에 가까운 7월 중순으로 해 보았다.) 그리고, 성인 2명, 마지막으로 요금 기본 설정을 무료숙박* 으로 선택한 뒤에 '호텔찾기'를 누르자. 그럼 수많은 검색결과가 나온다.

 

20,000 포인트에 예약할 수 있는 캔들우드 스위트. 객실 자체는 다소 오래된 모텔 느낌이 나기는 하지만, 20,000포인트($140)에 예약할 수 있고, 주방시설이 모두 갖춰져 있어서 간단한 요리를 해먹기에도 좋다. 위치로 보았을 때는 가격이 다소 오른 것이기는 해도 $140이 절대 비싼 가격이 아니라는 것을 알만한 곳이다. 객실은 다소 아쉽긴 하지만.

 

 

그리고 25,000 포인트($175)로 예약 가능한 스테이브릿지 스위트. 역시 포스 어쏘리티 터미널 옆에 있고, 이곳은 무료 조식에 빨래도 무료로 할 수 있고.. 거기다가 주방도 있다. 뉴욕에서 맛집 찾아다니느라 호텔에서 요리해먹을 일은 거의 없긴 하겠지만, 가끔 라면이 먹고싶다거나 할 때에는 굉장히 유용하다. 그 외에 맨하탄에 위치한 대부분의 홀리데이인(Holiday Inn)역시 25,000포인트에 예약이 가능하다.

 

어쨌든, 검색을 했을 때 이렇게 호텔 옆에 PriorityClub Reward Nights 아래에 포인트가 나오면 예약이 가능한 호텔임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럼 이제 다시 IHG 홈페이지 메인으로 돌아가서 가장 오른쪽의 'Priority Club 혜택''지금 가입하십시요!'를 클릭하자. 그럼 바로 가입화면으로 이동하게 된다.

 

 

Priority Club은 IHG 체인의 멤버쉽 프로그램으로, 가입설명이 한글로 되어있기는 하지만 이름, 성, 주소 등은 모두 영문으로 기입해야 한다. 그 이유는 호텔 예약에 이 주소 및 이름이 사용되는데 영문이 아니면 해외에서 예약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국가는 대한민국을 선택하면 되고, 그 외의 주소는 어렵지 않게 입력할 수 있다. 주소는 한국과 반대로 번지-동-시-도(서울은 구-시)로 표기됨을 잊지 말자.

 

 

가입을 마치게 되면 이렇게 회원번호와 함께 환영 메세지가 나온다. 회원번호는 메일로도 발송되기는 하지만, 별도로 메모를 해 두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일단 가입이 완료되었으면 오른쪽의 '계정 관리'를 누르자. 포인트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포인트가 필요한데, 10,000 포인트에 $70이라고는 했지만, 이것은 예약을 했다 취소하는 P&C를 이용한 것이고.. 처음에는 포인트를 구매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첫 포인트는 5,000포인트를 $67.50에 구입해야하기 때문에 가격이 다소 높아져서, 최소한 3-4박 이상일 때 유용하다.

 

 

 

그럼 계정관리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오른쪽의 빠른 링크 중 '포인트 구매'를 클릭하자. 여기서부터는 영어로 진행되므로, 혹시라도 잘 모른다면 아래를 잘 따라해보자.

 

 

회원 가입한 내용과 동일하게, 영문으로 이름, 성, 회원번호, 비밀번호(4자리), 이메일주소를 입력한 뒤에 구매해야 할 포인트를 선택하자. 최소 포인트 예약단위를 위해서는 5,000포인트가 필요하므로 5,000포인트($67.50)를 선택하고, 계속을 눌러 다음으로 진행하자.

 

 

그 다음은 결제 정보를 입력해야 할 차례이다. 카드종류, 카드번호, 보안코드(뒤에 3자리), 만료월, 만료년, 신용카드에 표기된 영문이름을 입력한 뒤에, 주소는 카드 결제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역시 영문으로 입력해야 하며, 국가에서 한국은 'Korea, Republic of'를 찾으면 된다. 모든 정보를 입력한 뒤 진행하면 카드 결제가 이뤄지게 된다.

 

이렇게 구입한 포인트가 회원가입한 계좌에 적립되기까지는 빠르면 2-3일에서, 길게는 1주일까지 소요된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예약할 수 있는 경우에만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혹시라도 잊지 않도록, 이 글을 즐겨찾기 했다가 포인트가 적립되면 다시 와서 예약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IHG 홈페이지 바로가기(http://www.ihg.com)

 

포인트가 적립되었으면, 다시 IHG홈페이지 메인으로 가서 이제 본격적으로 포인트로 예약 후 취소하는 방법으로 포인트 구매 작업을 시작하자. 먼저, 5,000포인트+$70으로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가장 낮은 카테고리의 호텔을 예약해야 하는데, 이는 기본 요구포인트가 15,000인 곳이 해당한다. 뉴욕 뿐만 아니라, 시카고, LA, 샌프란시스코, 파리, 런던 등 대도시 아무곳이나 검색해보면 일반적으로 4-5페이지 정도에 그런 호텔들이 나온다.

 

*여기서부터 포인트 직접 구매가 아니라, 포인트+현금 으로 예약했다가 취소하는 방법으로 사야 10,000 포인트당 $70 입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잘 보세요!

 

그렇게 찾은 15,000 포인트를 요구하는 호텔. 가지고 있는 포인트는 5,000포인트 뿐이므로 가장 아래의 5,000포인트 + $70.00을 선택한 뒤에, 호텔 선택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진행하자. 부족한 포인트를 현금으로 결제하는 Point&Cash 프로그램인데, 이렇게 예약한 것을 취소했을 경우 해당 포인트가 계정으로 돌아온다. 10,000포인트를 직접 구입하는 것($135)에 비해서 약 반 가격($70)으로 구입할 수 있으므로 유용하다.

 

 

그럼 포인트로 선택할 수 있는 여러 객실들이 나오는데 원하는 객실을 선택한 뒤에, '이 객실 예약'을 클릭하자.

 

 

또 정보를 입력해야 할 차례. 로그인 되어 있는 상태라면 이렇게 회원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이 되기는 하는데, 혹시라도 입력이 되어있지 않다면 직접 확인한 뒤에 입력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추가 투숙객은 꼭 입력할 필요는 없지만, 국가에 따라서 입력을 하는 것이 필수인 경우도 있다. 모두 입력했으면 '다음'을 클릭해 넘어가자.

 

 

이제 $70을 결제하기 위한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할 차례이다. 위 스크린샷에는 '다른 신용카드로 예약'이라고 나와있지만, 처음 결제할 경우에는 바로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게 된다. 신용카드 종류, 번호, 만료날짜, 보안코드를 입력한 뒤에 '프로필에 신용카드 저장'을 체크해 두면 다음 결제시에는 번거롭게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서 편리하다. 그렇게 진행을 하면 한번 예약 내역을 확인 하고, 예약을 마무리 지을 수 있다.

 

포인트 숙박은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하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리뷰할 때 취소규정에 '~일 ~시 이전에 예약을 취소하면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라는 표현이 있는지 확인하자.

 

 

이 과정을 거치면 예약이 완료되는데, 이제 그 예약을 취소해야 한다. 먼저 '계획 수립 및 예약' - '예약 관리'를 누르자. 그럼 조금전에 예약한 화면이 나온다.

 

 

 

위 스크린샷은 직접 예약을 시도하던 파리의 홀리데이인 호텔. 이렇게 어떤 호텔을 하던지간에, 포인트로 예약한 호텔은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하다. 일단 예약 취소 버튼을 누르면 취소를 한번 더 재확인한다.

 

 

그럼 위의 취소정책(저 의미는 11월 7일 이전이면 수수료없이 바로 취소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다.)을 읽어보고 체크박스에 체크를 한 후 예약을 취소하면 된다. 그렇게 되면, 처음 구입한 5,000포인트에, 이번에 $70으로 추가결제한 10,000포인트다 다시 계정으로 돌아와 총 15,000 포인트가 된다. 이렇게 취소한 포인트는 바로 돌아오지는 않고, 약 30분~1시간 정도(혹은 조금 더) 걸리므로 시간을 잡고 진행해야 한다.

 

이제 15,000포인트가 되었으므로 1박에 5,000 포인트 + $70 인 곳에서 3박으로 예약을 했다가 취소하면 한번에 30,000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이렇게 잘 계산을 해서 원하는 포인트만큼 예약/취소를 반복하면 원하는 포인트까지 달성이 가능하다. 이렇게 예약 및 취소를 통해서 포인트를 모두 구매했으면 이제 원하는 호텔을 예약하면 되는데, 포인트 예약에는 별도의 세금이 붙지 않는다.

 

전체적으로 좀 번거로운 방법이지만, 뉴욕의 최 성수기에 타임스퀘어 같이 좋은 위치를 원하는데, $200 이하의 호텔의 선택지가 없을 때 활용할만한 방법이다. 거기다가 호텔을 바꾸지 않고 한 곳에서만 숙박이 가능하니 훌륭하다. 스테이브릿지와 캔들우드는 거기다가 주방도 있으니, 간단한 요리를 해먹기에도 최적.

 

IHG 홈페이지 바로가기(http://www.ihg.com)

 

* 포인트 예약의 경우 2013년 1월 18일을 기준으로 요구 포인트가 상승하였으며, 현재는 포인트를 사용한 예약이 특정 최성수기를 제외하면 거의 메리트가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위의 팁은 지난 팁이라고 생각해주는 것이 더 편할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