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서부 여행기 #24 - UC Berkeley


#24 - UC Berkeley




어제 저녁에 사온 맥주에다가 샴페인 등의 술을 이래저래 늦게까지 마셨더니 다들 아침 기상시간이 늦어졌다. 국립공원을 다닐때에는 7시면 칼같이 일어나서 이동했었는데, 도시에서는 그게 생각만큼 쉽지가 않다. 근처에 할것도 많고, 술도 구하기 쉽고.. 뭐..;; 해가 빨리져서 갈곳이 없어진다는 부담도 없고..

새해에는 과연 무엇을 해야 하는가가 우리의 고민이었다.

시내를 갈까 -> 오늘도 날씨가 안좋은데 내일하고 모레 이틀동안 보자.

라는 이유로 근처에 있는 대학교나 구경가기로 했다. 나는 강력하게 스탠포드를 가길 원했지만 ㅠ_ㅠ UCB를(이곳을 가자고 주장하던 사람들은 여기가 음대 있는 거기인줄 알았다고 해서 더욱 좌절시켰다. ㅠ_ㅠ 뭐 UCB도 유명한 대학이긴 하지만..) 원하는 사람들과의 동전던지기에서 지는 바람에 UCB를 가게 되었는데, 사실 내가 스탠포드를 가고 싶어하던 이유는 그냥 모 드라마 때문이었다.-_-;

무슨 대학 준비하는 고3 수험생도 아니고 도대체 왜 대학을(그것도 1월 1일에) 가느냐며 투덜대는 사람도 있었지만, 다들 우울한 날씨에 하고싶은것도 없다는 이유로 후딱 유씨버클리나 다녀오기로 했다.



South San Francisco - the industrial city라니. 왠지 생소.



어젯밤에 내린비로 도로 바로 옆까지 수위가 올라왔었다. 수위가 10cm정도만 더 높아져도 도로까지 물이 올라올 것 같은 느낌. 하늘은 여전히 흐렸다.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