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사랑의 식품나눔 한마당에 다녀오다.


홍대에서 약속이 있어 가던길에 시간이 좀 남기에, 시청앞 광장에서 열린 '2008 사랑의 식품나눔 한마당'에 다녀왔습니다.

다양한 기업에서 '이용 가능한 식품'을 기부받아 어려운 이웃에게 제공하는 푸드뱅크 사업은 익히 알고있는 사업이었는데, 기존에 자원봉사를 하면서 알게된 곳이었다. 의외로 이 푸드뱅크에 기증을 하는 사람들도 많았으며, 이번 행사에는 많은 기업들도 참여했다.

서울시에 있는 다양한 푸드뱅크 지사에서 참여하여 이번 행사가 진행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푸드뱅크 행사에 대한 안내들이 있는 배너들이 시청앞 광장에 설치되어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식품을 기증을 한 회사들의 부스를 곳곳에서 살펴볼 수 있었고, 많은 사람들이 그곳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참여하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등포 푸드마켓 차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동 푸드마켓..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날 서울광장에는 기증된 많은 음식들이 쌓여 있었고, 자원봉사자들은 기증된 물건들을 옮기느라 정신이 없었다. 이번 행사가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보여주기 위한 행사였음을 상기해볼 때, 음식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푸드뱅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본다.

이외에도 광장에서는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되었는데, 단순히 음식과 홍보관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행사를 계속 진행함으로써 최대한 관심을 이끌어내는데 노력했다.

이런 행사가 계속되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혜택을 받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