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우드 로드에서 구입한 우롱차와 국화차-



아기자기한 골동품을 많이 팔고 있는 헐리우드 거리는 작은 샵들이 모여있어서 걸어가면서 구경하기에 좋은 곳이다. 사실 처음에 이곳에 왔을 때는 그냥 걸어다니면서 어떤 샵들이 있나 훑어보는 것이 목적이었는데, 일행 중 한명이 한 가게 안에 있는 찻잔세트를 보면서 헐리우드로드 구경은 그것으로 끝났다.


우리가 찻잔 세트를 사기 위해서 들어갔던 상점. 한국사람들이 많이 오는 듯 아주머니는 네이버카페인 '포에버홍콩'주소를 보여주면서 많이들 들린다고 자랑을 했다. 아주머니의 한국어 솜씨도 상당한걸로 봐서 많이 들리기는 들리나보다.



찻잔세트의 가격은 프린트와 모양, 구성에 따라서 천차만별. 대부분의 찻잔이 $100~$200 사이였는데, 여러개를 사면 할인도 해줬다. 일행이 7명이었는데, 그 중 2명이 찻잔세트 구입. 찻잔을 고르고 있는 동안 아주머니는 분주하게 차를 만들 준비를 하고 계셨다. 찻잔을 샀으니 차를 서비스로 주겠다는 아주머니의 설명이 있었지만, 사실 마셔보고 괜찮으면 사라는 아주머니의 장사수완 중 하나^^; 그래도 마셔보고 맘에 안들면 안사도 상관없으니 우리는 큰 부담이 없었다.


그렇게 차 시음이 시작되었다. 다들 한잔씩 주고 끝날거라고 생각했던 아주머니의 시음은 끝나지 않았다. 우롱차에서 시작한 차 시음은, 국화차, 보이차, 자스민차, 똥차(이름은 까먹었으나 변이 잘나오게 하는 차라고..아주머니도 한국말로 "똥차"라고 불렀다.-_-;;) 등 다양한 차들을 시음했다. 그 중 몇몇은 정말 맛있어서.. 결국 우리들은 지르고 말았고, 홍콩에서 득템한 물건들 리스트에 올라갔다. 국화차, 우롱차, 자스민차 구입;;




다음번에 오면 나도 이쁜 찻잔 세트를 하나 구입하고 말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요즘 환율이 장난이 아니다. ㅠㅠ... 왠만큼 환율이 내려가지 않으면 찻잔세트는 또 두고보기만 해야 할듯 싶다.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