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자리물회와 갈치조림, 한라식당



제주도에 사시는 타샤님의 성은을 입어 제주시청 앞에 있는 한라식당을 다녀왔습니다. 제주도에서 갈치, 옥돔 등의 생선요리만큼은 어느집에 가도 실패하지 않는 다는 말이 있을 만큼 유명하기도 하구요. 물론, 이번 여행에서 제주도에서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못먹은 건 혼자 여행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아쉬움이 있어 다음을 또 기약하게 되나 봅니다.


식당에서의 균형잡힌 식단제공.. 어떻게 식단을 개선할까요? ^^... 그냥 재미있어서 찍어봤습니다.



반찬을 내오시던 아주머니께서 서비스라며 생선구이도 한마리 내다 주십니다. 밥이 나오기 전까지 생선살을 뜯으면서 이런저런 얘기를 나눴습니다. 타샤님께는 제가 다시 오게 되면 맛있는 것을 사드리겠다는 약속과 함께 말이죠^^.



자리 물회입니다. 이전에 여행했을때도 한번 먹었던 건데, 제 입맛에는 그만입니다. 오이와 국물의 새콤달콤함.. 거기다가 자리의 그 쫄깃쫄깃한 맛까지..^^;


한숟갈 퍼 들어봅니다. 자리의 꼬리도 보이고..몸통도 보이고.. 그냥 씹어먹으면 되는거죠^^.. 워낙 작은 물고기라 딱히 버릴것도 없거든요^^




그리고 갈치조림이 나왔습니다. 야채들이 갈치 위에 쌓여있어서 갈치가 정작 안보이는군요. 찍을때는 빨리 먹어야겠다는 일념때문에 그 생각을 못했는데 ^^... 다소 매콤한듯한 소스가 일품인 갈치조림이었습니다. 생선구이를 먹고, 자리물회도 먹고.. 거기다가 밥에 갈치조림까지 먹으니.. 어휴. 배가 너무 빨리 불러오더라구요. 아직 가야 할 곳들이 더 많이 남았는데 말이죠~ ^^..

어쨌든, 배부르게- 맛있게- 먹었던 점심이었습니다 ^^;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