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비빔밥에 육회가? 진주 비빔밥 맛집, 제일식당!



진주 역시 비빔밥으로 유명하다는 진주 출신 지인의 적극적인 추천에 따라서 진주에서 유명하다는 비빔밥집을 찾았다. 딱히 길을 헤멜것도 없이 진주 중앙시장 시내의 상인들에게 물어보니 바로 위치를 가르쳐줘서 찾는데는 어려움이 하나도 없었다. ^^;; 그만큼 시장 내에서는 유명한 가게라는 의미리라.


비빔밥의 가격은 생각보다 싸지 않았다. 작은 것이 6,000원, 큰것이 7,500원이다. 주위를 둘러보니 작은 그릇에 밥을 먹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그걸 먹어가지고는 절대 성이 차지 않을 것 같았다. 뭔, 비빔밥이 이렇게 비싸! 라고 생각했는데, 비빔밥의 내용물을 보니 이해가 갔다.


비빔밥에 푸짐하게 나물이 있는것도 좋았는데, 가장 위에 올려져있는 것은 바로 육회!... 오호라, 비빔밥에 육회라니...+_+ 개인적으로 육회를 굉장히 좋아하는 관계로 나온 비빔밥을 보고 나서는 가격에 대한 생각이 싹 사라졌다. ㅋ


국으로는 선지해장국이 나왔고, 반찬도 굉장히 조촐했다. 하긴, 생각해보면 비빔밥 먹으면서 반찬 먹을일은 별로 없으니까... 라지만, 한 2어개만 더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다 비비고 먹기 직전의 모습. 개인적으로 매운것을 잘 못먹기 때문에 매우면 어쩌나 했는데, 간도 적당했다. 특히 서빙을 보시던 아주머니가 얼마나 웃기시던지.. 밥먹으면서도 계속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가오리도 소짜로 한마리 먹어보고 싶었지만, 가격의 압박으로 패스. 어쨌든,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만족스러운 비빔밥이었다. ^^;

가격이 조금 압박이기는 하지만, 육회때문이라는 위안. 그래도, 맛 만큼은 좋다.. 이정도면 맛집 인정 ㅎㅎ..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