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포토신스로 본 마추픽추..

RSS 피드를 읽다가 멜양의 블로그에서 MS의 Photosynth라는 새로운 서비스가 정식 런칭했다는 이야기를 봤습니다. 다들 구글 크롬에 관심이 더 있는 듯 싶지만, 여행사진에 관심이 더 많은 저로서는 MS의 이 서비스가 참 재미있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바로 테스트에 들어갔지요. 섹션은, Photosynth를 하나의 사진으로 보고 Single Photo에 포스팅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작을 하려고 보니 설치를 해야 하는군요. 아 보는것도 설치를 해야 합니다만, 설치를 해서 봐도 좋을 정도로 재미있는 프로그램입니다. ^^;; 일단은 와이나픽추에서 찍은 32장의 사진들을 이용했습니다. 다 올리고 나니 마추픽추의 스펠링은 Machu Picchu가 맞군요. 뭐, 그건 그렇다고 치고..ㅎㅎ.. 한 10분정도의 조합 끝에 아래와 같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이건 스크린샷입니다만, 잘 보면 마추픽추를 중심으로 와이드로 풍경 모두를 볼 수 있고, 심지어는 마추픽추를 확대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물론 사진 제공이 있어서 가능했지만요.) 처음에는 조금 뿌옇지만 점점 선명해지는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와이나픽추에서 직접 바라보는 마추픽추의 모습을 그대로 느낄 수 있겠더라구요 ^^;;

다만, 웹에 꼭 접속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과, 컴퓨터의 처리능력에 따라서 시간이 많이 좌우된다는게 문젠데.. 한국에 있을때는 모르겠지만, 여행하면서 만들기는 참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




일단 한번 마추핏추의 곳곳을 3D처럼 살펴보세요. ^^;; 정말 와이나픽추에서 마추픽추를 바라보고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시나요? ^^;; 나름 여러분들에게 마추픽추의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했는데, 만족스러우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