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자유여행 #02 - 존에프케네디국제공항(JFK)과 뉴왁국제공항(EWR)에서 맨하탄 들어가는 법 - 공항버스/택시/대중교통


존에프케네디국제공항(JFK)에서 맨하탄 들어가는 법


보통 한국에서 뉴욕에 도착하면 존에프케네디국제공항(JFK)으로 들어가게 된다. 지리에 익숙한 사람들은 그냥 에어트레인+대중교통(메트로)를 이용해서 많이 들어가고, 좀 더 편하게 들어가려는 사람들은 공항버스나 셔틀버스를 많이 이용한다. 그리고, 만약 도착인원이 3명 이상이라면 택시로 이동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 선택은 자신이 얼마나 뉴욕에 익숙한지, 얼마나 편한것을 찾는지에 따라서 다르지 않을까.


1. 공항버스 타고 이동

NYC Airporter와 NYAS는 가장 대표적인 공항버스. NYAS가 더 저렴하지만, 그랜드 센트럴 이외에는 왕복이 안되는 것이 단점. 팬스테이션과 포트어쏘리티에서 공항으로 갈 때는 NYC Airporter를 이용해야 하는 것이 낫다.


NYC Airporter - http://www.nycairporter.com/

* 편도 $16, 왕복 $29 -  (그랜드센트럴, 펜스테이션, 포트어쏘리티 양방향 가능)


NYAS - http://www.nyairportservice.com/

* 편도 $15, 왕복 $25 - (양방향은 그랜드 센트럴만 가능, 펜스테이션과 포트어쏘리티는 공항에서 이동만 가능. 공항으로는 불가)



2. 셔틀버스 타고 이동

셔틀버스는 Go Airlink Shuttle과 Super Shuttle가 있다. 셔틀버스는 공항과 달리 호텔까지 직접 데려다 주는 장점이 있다. 만약 도착해서 메트로로 갈아타야 한다면 그냥 공항버스를 타는 것이 이득)


Go Airlink Shuttle - http://www.goairlinkshuttle.com/

* 편도  $18.62, 왕복 $38.22  (10% 할인된 가격-편도로 두번 예약하는게 더 저렴하다)


Super Shuttle - http://www.supershuttle.com/

* 편도 $19.00, 왕복 $38.00



3. 택시타고 이동

택시의 경우 편도 $45에 톨+팁을 일반적으로 받는다. 약 $55~60정도 된다. 검은 택시가 호객해도 타지 말고 꼭 옐로우캡으로 타는 것이 낫다. 그런데 뉴욕 한인택시를 타면 팁을 포함해 $50~55 정도면 되므로 한인택시가 훨씬 나을 수도 있다. 3인 이상이라면 택시가 가장 좋은 교통수단이다. 택시는 맨하탄 내 지역 및 교통상황에 따라 금액이 조금 더 나올 수도 있다.



4. 대중교통 타고 이동

저렴하게 가기 위해서는 역시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하는 것이 최고다. 특히, 마지막 메트로(또는 버스)로 갈아타는 곳에서는 어차피 앞으로 대중교통도 탈테니 1주일권($29)을 이용하면 이동금액을 포함해서 또 아낄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 생각하면 에어트레인 비용 정도만 내는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는 것이 장점.


- 에어트레인(Air Train)을 타고 자마이카(Jamaica)역 하차, E, J, Z라인으로 환승하고 맨하탄으로 이동. 호텔 위치에 따라서 적합한 라인을 타면 됨.

* 에어트레인 $5, E, J, Z 메트로 $2.50 = $7.50 (메트로는 1주일권으로도 이용가능)


- 에어트레인(Air Train)을 타고 호워드 비치(Howard Beach)역 하차, A라인으로 환승하고 맨하탄으로 이동.

* 에어트레인 $5, A 메트로 $2.50 = $7.50 (메트로는 1주일권으로도 이용가능)


- 에어트레인(Air Train)을 타고 자마이카(Jamaica)역 하차, LIRR로 환승-펜스테이션 도착. 시간대에 따라 $8~9.

*에어트레인 $5, LIRR $8~9 = $13~14 (빠르긴 하지만, 환승의 불편함을 생각하면 차라리 공항버스가 낫다.)



뉴왁국제공항(EWR)에서 맨하탄 들어가는 법

뉴왁공항은 뉴욕이 아닌 뉴저지에 있기는 하지만, 뉴욕의 바로 옆에 있는 것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많이 이용되는 공항이다. 주로 미국 내 다른 도시를 경유해서 뉴욕에 도착시 뉴왁공항으로 도착하는 경우가 많다. 다른 공항들과 비교해서 이동 금액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1. 공항버스 타고 이동

다른 두 공항과 다르게 COACH USA에서 공항버스를 운영한다. 팬스테이션과 포트어쏘리티 그리고 브라이언트 파크까지 간다.


COACH USA - http://www.coachusa.com

* 편도 $16, 왕복 $28 (New Jersey-Newark Airport와 New York-New York 선택, 그랜드센트럴, 브라이언트 파크, 포트어쏘리티 터미널)



2. 셔틀버스 타고 이동

셔틀버스는 Go Airlink Shuttle과 Super Shuttle가 있다. 셔틀버스는 공항과 달리 호텔까지 직접 데려다 주는 장점이 있다. 뉴왁공항은 공항버스를 타느니 그냥 Go Airlink Shuttle로 가는게 더 편하다.


Go Airlink Shuttle - http://www.goairlinkshuttle.com/

* 편도  $17.10, 왕복 $35.10  (10% 할인된 가격-편도로 두번 예약하는게 더 저렴하다)


Super Shuttle - http://www.supershuttle.com/

* 편도 $20.00, 왕복 $40.00



3. 택시타고 이동

뉴왁 공항 역시 그냥 택시를 탈 경우 $60~70정도 된다. 뉴욕 한인 택시의 경우 $60 정도 생각하면 되며, 3인 이상이라면 택시가 가장 좋은 교통수단이다. 택시는 맨하탄 내 지역 및 교통상황에 따라 금액이 조금 더 나올 수도 있다. 보통 한인택시의 경우 미터기가 아니라 고정금액으로 받아서 더 저렴한 경우가 많다. 뉴욕만큼은 택시는 한인택시가 훨씬 나은 듯.



4. 대중교통 타고 이동

역시 가장 저렴한 옵션을 원하는 사람들은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하는 것이 최고. 뉴왁국제공항에서 에어트레인(Air Train)을 타고 뉴왁 펜 스테이션(Newark Penn Station)에서 내려 PATH나 NJ TRANSIT으로 갈아타고 가면 된다.


- 에어트레인(Air Train)-뉴왁 펜스테이션(Newark Penn Satation) + PATH - 다운타운 월드 트레이드 센터(WTC)

* 에어트레인 $5.50, PATH $2.25 = $7.75


- 에어트레인(Air Train)-뉴왁 펜스테이션(Newark Penn Satation) + NJ TRANJIT - 뉴욕 펜스테이션(New York Penn Station)

* 에어트레인 $5.50, NJ TRANSIT $5.00 = $10.50


- 뉴왁국제공항에서 에어트레인 대신 62번 버스를 타면 뉴왁 펜스테이션까지 $1.50 으로 이동할 수 있으나, 오래걸리는 단점이 있다.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