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도이치휠레, 독일의 다양한 맛의 집합!




독일! 하면 어떤 이미지가 가장 먼저 떠오르세요?

저는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가 바로 소세지와 맥주랍니다. 물론 높고 아름다운 성이나, 빠른 고속철도인 이체와 같은 이미지들도 있지만, 여행에서 음식을 가장 중요시 하는 제게는 독일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가 바로 소세지와 맥주네요. 특히 옥토버페스트 축제로 대표되는 독일은, 다양한 음식문화가 있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들에게는 굉장히 단순한 음식들로만 알려져 있습니다.


소세지. 이 단어를 들으면 우리가 떠올리는 것은 사실 별로 없습니다. 그저 마트나 식당에서 볼 수 있는 몇가지 소세지들이 대부분일테지요. 하지만, 독일의 소세지들은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그 이상으로 다양성을 지니고 있답니다. 돼지고기 말고도 소, 토끼, 염소, 닭고기, 그리고 내장과 혈액까지 소세지의 재료로 사용되는데, 우리가 알고 있는 소세지는 그 소세지들의 아주 일부분일 뿐입니다.


지금 도미노피자에서는 크리에이티브 독일요리원정대 2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오늘이 바로 그 이벤트의 마감일인데요, 1기로 프랑스를 다녀왔는데, 정말 꼭 참여할만한 완소 이벤트랍니다. 1기는 프랑스로 여행을 떠나서 다양한 문화적 체험뿐만 아니라 맛있는 요리도 체험하고 왔거든요. 덕분에 최근에 제 블로그에 올라오고 있는 프랑스 여행기와 음식 기행기들이 바로 그 이야기들인거지요.

독일요리원정대에서 앞으로 또 제가 경험하게 될 다양한 음식들은 절 두근대게 만듭니다. 독일을 여행했던 많은 사람들이 "독일음식은 맛이 없어"라고 말을 하는데, 사실 독일 음식도 맛있는 것이 엄청 많은데 여행을 하면서 싼것을 먹거나 패키지 여행의 한계로 정말 맛있는 음식을 먹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독일요리원정대에서 우리가 그 동안 잘못 생각해왔던 것들에 대한 리뷰를 다시 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아나요, 프랑스 때처럼 홍합피자와 같은 새로운 아이템을 발견할지^^..


이번에도 도미노피자의 홈페이지(http://www.dominos.co.kr/)를 통해서 주문을 했습니다. TTL VIP인지라 언제나 30%를 할인받아서 먹을 수 있다는 건 정말 더할나위 없는 매력인 것 같아요 ^^. 30%나 할인이 되니까 생각만큼 비싸게 느껴지지 않네요. 어차피 한번 주문하면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으니까요 ^^. 주문을 하자마자 예의 도미노의 30분 카운팅이 시작됩니다~


그럼 30분을 기다리는 동안 어떤 재료들이 도미노 피자에 들어갔는지 알아볼까요? ^^; 일단 위의 사진은 바로 사워크라우트(Sauerkraut)입니다. 독일의 대표적인 발효식품으로 양배추를 절인 것이랍니다. 저렇게 수프로 끓여먹기도 하고, 샐러드로 먹기도 하고, 도미노피자의 도이치휠레처럼 토핑으로도 사용될 수 있는 재료이지요. 올라가는 다른 토핑들도 다양합니다. 돼지고기 안심 휠레(Fillet)수제소시지 브어스트(Wurst), 그리고 깔끔한 맛을 더해줄 허브 포테이토(Herbed Potato)도 들어간다지요. 이런 재료들이 들어가서 다양한 맛을 조화롭게 낼 생각을 하니, 기다리는 잠깐의 시간에도 참 기대가 됩니다.


주문했던 도미노 피자가 도착했습니다. ^^;; 역시 30분을 넘지 않아주는 센스는 언제나 저를 맘에 들게 하지요. 물론, 혹시라도 문제가 있어서 30분을 넘더라도 그에 따른 보상이 있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게 됩니다. 이런것이 아무래도 매력인 것 같아요.


역시... 제가 좋아하는 도미노 갈릭디핑소스와 피클이 2개 도착했습니다. 특히 아버지께서 피클을 아주 좋아하시기 때문에 피클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


그리고, 제가 가장 좋아했던 도미노피자의 이 상자도 그대로네요^^. 특히 프린팅 된 리본임에도 불구하고 얼핏 보기에는 실제 리보인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이 상자는 "마음을 요리하다"라는 멘트와 너무나도 잘 어울린다는 생각을 계속 합니다.




집에서 가족이 다같이 모여서 도이치휠레 피자 시식을 가졌습니다. 저번 라따뚜이 때에는 할머니께서 대 만족을 하셨는데, 이번에 대만족을 한 사람은 다름아닌 아버지셨습니다. 평소에도 다양한 소시지들을 즐겨드시던 아버지는, 피자에 이렇게 소세지들이 많이 올라가서 너무 좋다는 평을 남기셨습니다. 피자를 그리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임을 상기하면 엄청나게 좋은 평가였다고밖에 할 수 없네요 ^^.


도이치 휠레를 한조각 들고..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 이 기념사진이 나중에 독일에서 독일에서 직접 주문한 '도미노피자'를 들고 찍은 사진으로 바뀔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니 참 기분이 묘합니다. ^^...


독일에서 먹을 다양한 소세지들, 그리고 맥주들.. 프랑스에서 와인이 있었다면.. 독일에서는 다양한 하우스 맥주와 함께하는 도미노 크리에이티브 독일요리원정대 여행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살포시 가져봅니다.


이번 2기 도미노 크리에이티브 독일요리원정대의 일정입니다. 총 7일간의 일정인데, 이번 여행에서는 얼마나 맛있는 음식들이 펼쳐질지 새삼 또 기대가 됩니다. 세계여행블로거이면서 세계음식블로거인 제게는 이런 기회가 정말 놓치고 싶지 않은 기회라는걸 저번 1기에서 벌써 느끼고 돌아왔거든요. 그래서, 이번 2기의 일정도 더더욱 기대가 된답니다. 1기의 일정도 참 좋았지만, 그 일정중에서 다소 부족한 점들을 이번 2기에서는 대폭 보완할 예정이라고 하기도 하구요. ^^..

도이치휠레 피자와 함께 떠나는 독일 요리 여행, 세계음식블로거 김치군과 함께 떠나보지 않으시겠어요?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