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코르 호텔 체인 회원 가입하기 - 유럽 에탑, 이비스, 머큐어, 노보텔, 소피텔, 풀만



유럽 여행을 하면서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되는 호텔 체인 중 하나가 바로 아코르 호텔 체인이다. 익히 잘 알려진 포뮬러1, 에탑, 이비스, 머큐어, 노보텔, 소피텔, 풀만, 올시즌스 등이 바로 이 아코르 호텔 체인이다. 특히 자동차 여행을 하는 사람들은 포뮬러1, 에탑, 이비스가 친숙한데, 이 호텔들은 도심 뿐만 아니라 외곽에 고루 분포해 있어 이용하기 좋고 저렴하다. 아코르 호텔은 부킹닷컴과 같은 예약사이트에서는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기 떄문에 아코르 호텔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



아코르 호텔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accorhotels.com)


아코르 호텔의 경우 회원 가입을 해 두면 예약 내용을 한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포인트 적립도 할 수 있다. (다만 가장 저렴한 포뮬러1과 에탑은 포인트 적립이 되지 않는다.) 회원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오른쪽 위의 Register를 클릭하면 된다.



등록은 본인의 이메일 계정이나 페이스북 계정으로 가입을 할 수 있다. 이메일은 여러가지 내용을 입력해야 하지만, 페이스북의 경우에는 로그인을 하는 과정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만큼 조금 더 쉽게 가입을 할 수 있다. 아래 예제는 이메일을 선택했을 경우로, 왼쪽 이메일 입력란에 자신의 이메일을 입력하고 'Log in'을 클릭하면 된다.



기본적인 정보 입력란. 기본적인 정보들을 입력하면 되는데, 영문 주소의 경우 영문주소 검색(바로가기)에서 자신이 살고 있는 동을 검색하면 쉽게 번역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그것으로 입력하면 된다. 전화번호는 한국의 경우 82를 붙인 뒤 가장 앞의 0을 빼고 입력하면 된다. 010-1234-5678의 경우 82 10-1234-5678이 되는 것. 아코르 호텔 체인은 예약 시 예약과 관련된 SMS를 보내주므로 입력해 두면 편리하다.


모든 입력을 마쳤으면 하단 오른쪽의 보안코드를 입력하고, 'Confirm your registration'을 클릭하면 된다.



그 다음은 생일, 아기가 있는지의 여부, 그 외 뉴스레터 수신등의 내용이 있는데 별다르게 입력하고 싶지 않다면 그냥 'Finalise your registration'을 클릭해 다음으로 넘어가자.



이제 기본적인 가입은 끝났지만, 르 클럽 아코르호텔스(Le Club Accorhotels)에 가입을 해야 한다. 먼저 오른쪽 상단의 'Access your profile'을 눌러 프로필 화면으로 가자.



프로필 화면의 오른쪽 하단을 보면 르 클럽 회원가입과 관련된 메뉴가 있다. 여기서 'Join'을 클릭해 다음으로 넘어가자.



그럼 기존에 입력을 했던 기본정보를 한번 더 확인을 한다. 틀린것이 없으면 포인트 적립 방법(Option 1 - 르클럽 포인트로 적립, Option 2 - 원하는 항공사 마일로 적립)을 선택한 뒤 보안번호를 입력하고 'Confirm'을 클릭하면 된다.



두번째는 입력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한 뒤 체크박스에 체크를 한 뒤 'Continue'를 누르면 된다.



마지막 추가 정보 입력 화면. 다른 것들은 딱히 손 댈 것이 없는데 메일을 받고 싶지 않다면 오른쪽 박스 내의 뉴스레터 체크박스의 체크를 해제하면 된다. 다 확인했으면 'Confirm' 클릭.



그럼 다시 프로필 화면으로 돌아오게 되며, 자신의 Loyalty Card Number를 확인할 수 있다. 꽤 긴 숫자이므로 한 곳에 적어두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는 아코르호텔 홈페이지(바로가기)는 아이디와 암호로만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쓸 일이 별로 없지만, 가끔 프로모션등에 이 회원번호가 이용되곤 하므로 알아두는 것이 좋다. 아코르 호텔 체인의 포인트의 경우 유럽에서 자동차 여행시 많이 이용하는 에탑이나 포뮬러 원에는 적립이 되지 않지만, 이비스 이상은 적립이 되므로 차근차근 모아서 쓰기에 나쁘지 않다.



아코르 호텔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accorhotels.com)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