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뤼셀 호텔] 그랑 플라스 에서 가까운 쉐라톤 브뤼셀 호텔(Sheraton Brussels Hotel)



쉐라톤 브뤼셀 호텔은 그랑 플라스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http://goo.gl/HWup1B)해 있다. 브뤼셀에 머무르는 동안 내내 비가와서 도보로 가까운 것도 사실 큰 매력이 되지 못하기는 했지만, 어쨌든 그래도 꽤 괜찮은 위치에 있어 관광을 하러 다니기 좋은 호텔이었다. 보통 유럽은 사람들이 여행을 떠나버리는 7,8월에 브뤼셀과 같은 대도시에 비수기가 오는데, 덕분에 여름에 여행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숙소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묵을 수 있다. 쉐라톤 브뤼셀도 클럽룸이 100유로 이하였으니, 꽤 저렴한 편.


객실도 플래티넘 등급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를 받아서, 디럭스 룸으로 받기는 했는데, 아무래도 오래된 호텔이어서 그런지 객실 가구 전체적으로 오래된 느낌이 들었다. 비수기여서 미리 저렴하게 예약하기는 했지만, 우리가 체크인 할 때 쯤에는 거의 만실이었다.



무난했던 침실. 배스로브가 번데기처럼 침대에 올려져 있었다.



가구보다도, 침대 프레임의 벽 부분이 참 오래된 느낌이 난다.



무료로 제공된 물은 에비앙. 그리고 좋아하는 쉐라톤의 펜. 그리고 메모지. 전화기는 전형적인 쉐라톤에서 볼 수 있는 전화기.



TV는 작기는 했지만 그래도 LCD TV였고, 거울과 쌩뚱맞은 위치에 의자가 있었다. TV 밑으로는 미니바가 있었다.



2인을 위한 것인지, 어쨌든 소파 2개. 소파 상태는 아주 청결하지는 않은 편.



업무용 책상. 객실에서 와이파이 신호가 약한 편이어서 유선랜을 이용해서 컴퓨터를 했다. 원래는 밤 늦게까지 나돌아다닐 예정이었지만, 날씨가 워낙 안좋아서 결국 저녁 시간은 거의 호텔에서 보내야만 했다.



창 밖으로 본 잔뜩 찌푸린 하늘. 우리가 묵었던 객실은 북쪽 방향이 보이는 뷰였다. 특별할 것은 없었지만, 층이 높아서 멀리까지 고층 빌딩이 보였다는 것 정도? 남쪽방향이었으면 구 시가지가 보였을 텐데 조금 아쉬웠다.



세면대. 뭔가 작은 세면대에 이것저것 모두 올려놓은 느낌. 왼쪽에는 케틀과 차가 있었고, 오른쪽에는 어매니티가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욕실에 케틀과 차를 놓는 것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는 편이다.




커피와 차 2가지. 커피는 네스카페 인스턴트였다. 그러고보니 유럽은 커피메이커보다는 이렇게 케틀 + 인스턴트 커피가 주류를 이뤘다. 뭐, 아예 없는 경우도 허다했지만.



쉐라톤의 흔한 어매니티. 품질은 그럭저럭 쓸만한 편.



욕조와 비데. 그리고 타월들. 수압은 괜찮은 편이었고, 욕조도 전체적으로 오래된 느낌이 들 뿐 깔끔했다.



저녁은 밖에서 해결한 관계로 아침만 쉐라톤 클럽 라운지에서 먹었다. 



다양한 빵들. 신선한 바게트를 저렇게 썰어먹을 수 있게 해 놓는게 참 좋다. 빵 종류가 아무리 다양해도, 바게트와 크로와상만 먹는 스타일이라서. 반대로 와이프는 베이글을 선호하는 편.




다양한 과일과 요거트들. 꽤 종류가 많았다. 라운지 스럽지 않다고 해도 될 정도로 많았다. 그리고 건조 과일들도 꽤 있었다. 유럽의 라운지 조식 중에서는 그래도 손 꼽힐 정도였는 듯.



가장 맘에 들었던 것이 바로 이 자동으로 오렌지 주스를 짜 주는 기계!!! 대박!! 눈 앞에서 오렌지 주스가 되어 나오는 과정을 보고 있으려니, 주스가 왠지 2배는 더 맛있는 듯 했다. 시각적인 효과를 역시 무시 못하는 듯 하다. 그러나, 이와같은 오렌지 주스 기계는 이 날 이후로 한번도 볼 수 없었고, 수동으로 열심히 짜야 하는 것만 몇번 만날 수 있었다.



그래서 간단한게 베이글, 스크램블 에그, 조식으로 아침을 먹었다. 오렌지주스는 농담안하고 4-5잔은 먹은 듯 하다. 라운지에서 머물면서 가장 맘에 들었던 조식이어서인지, 쉐라톤 브뤼셀 호텔은 오히려 조식 때문에 기억에 남는다. 호텔은 그냥 평범했지만..


아, 주차비는 하루 14.80 EUR.


쉐라톤 브뤼셀 호텔 부킹닷컴 정보 : http://www.booking.com/hotel/be/sheratonbrusselstowers.ko.html

쉐라톤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tarwoodhotels.com/sheraton/index.html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