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자 농구 대표팀의 선전을 바라보며-


한국의 여자농구가 많은 사람들의 예상을 뒤엎고 굉장히 분발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특히 랭킹이 더 높은 브라질과 러시아와의 경기에서 승리하지 못할것이라는 예상을 내놓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자농구팀은 선전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아쉽게도 세계 랭킹 3위 러시아와의 경기에서 지고 말았지만, 72:77로 경기 마지막까지 박빙의 승부를 펼쳤다는 것에 대해서는 대단히 긍정적이다.

사실, 몇몇 스포츠 배팅사이트에서는 거의 전패에 가까운 예상을 내놓는 등 한국 여자농구의 전력은 저평가를 받고 있었다. 사실, 이전 한국 여자농구의 부흥기만큼의 전력은 아니더라도, 이전에 못지 않은 팀이라는 것을 증명이라도 하는 듯 좋은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물론, 하은주가 부상으로 빠진건 좀 아쉬운 부분이긴 하다.

러시아와의 게임이 시작되고 점수차가 벌어지면서, 러시아에게 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불안한 예감이 들었다. 하지만, 2쿼터로 넘어가면서 한국팀의 분발이 시작되었고, 러시아 선수들이 잦은 실수를 하는 덕분에 점수는 한국 선수들에게 유리하게 이어졌다. 3쿼터에서 5점이상 점수를 벌렸다가, 역전을 당하고.. 다시 그 점수를 좁혀가면서 3쿼터 2초를 남긴 상황에서 2점까지 따라붙었다. 그리고 이어진, 3쿼터의 3점 버저비터.. 이번 러시아와의 경기에서 가장 짜릿한 부분이 아니었나 싶다.

아직도 여러경기가 여자 농구 대표팀에게 남아있다. 특히, 다음경기는 가장 어려울지도 모르는 호주와의 경기이다. 아쉽게도 이번 러시아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하지 못했지만,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여자 농구팀의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기대가 된다.

여자농구팀의 목표가 2승을 통해 4위로 진출하는 것이었다고 하지만, 왠지 3승 이상을 거둬서 8강전에서 더 좋은 상대와 만나 선전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가 든다.

여자농구 화이팅!! ^^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