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여행기 #11 - 아를의 다리와 빨래하는 여인들 [빈센트 반 고흐의 흔적을 따라서]



머큐어 호텔에서 먹었던 아침식사.

요거트를 빼면 별다르게 먹을것이 많지는 않았다. 아무래도 단체 관광객들이 많이 지나가는 식당이다보니 아주 높은 퀄리티의 음식을 제공하지는 않는 듯 싶었다. 뭐, 그래도 평소 여행할 때 먹는 아침식사에 비하면 정말 진수성찬에 가깝기는 하지만^^.


이곳도 겨울이라 그런지 을씨년한 기운이 살짝 감돈다. 물론, 아직 해가 제대로 뜨지 아침시간이기는 했지만..


경기도 파주에 있는 프로방스는 파스텔톤이 메인이 되는 그런 곳이지만, 실제로 내가 만났던 프로방스의 도시는.. 이렇게 황토색의 벽에 센스있는 파스텔톤이 어우러진 곳들이 더 많았다. 물론, 한국의 프로방스가 이런 스타일이었다면 별 인기를 끌지 못했겠지만..


이곳의 특산 물 중 하나인 깔리송입니다.... 꽤 먹을만한 간식거리이기는 하나.. 유로화의 환율을 생각하면.. 가격이..ㅎㄷㄷ..



넓디 넒은 평야에 건물들이 하나 둘 있는 풍경.. 평소에 유럽과 관련된 소설이나 만화를 보면서 떠올렸던 그런 풍경들이 내 눈앞에 그대로 펼쳐져 있었다. 이런 풍경들을 봤을때의 감동은 쉽게 잊혀지지 않는다. 뭐랄까, 상상속의 장소들이 현실로 이뤄진 듯한 그 기분.


아를(Arles)은 빈센트 반 고흐(Vincent Van Gogh)가 1888년 2월 말에 와서 지냈던 곳이다. 1889년까지 아를에 머무는데, 그 15개월동안 약 200점의 그림을 그리고, 100점의 스케치를 하고, 200통의 편지를 쓰는 빈센트 반 고흐의 전성기를 보냈던 곳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아를의 곳곳에는 빈센트 반 고흐의 흔적이 가득하고, 곳곳에서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볼 수 있다.

그래서, 빈센트 반 고흐의 흔적을 따라서라는 시리즈(?)를 시작해 보기로 했다.


시리즈의 첫번째 작품은, "아를의 다리와 빨래하는 여인들"이다.

그림이 그려졌던 장소에는 이렇게 고흐의 작품과 함께 설명이 함께 곁들여져 있다.





100년이 넘게 흐른 시간은 많은 것을 바꾸었겠건만, 그림속에 남아있는 대리는는 여전하다. 물론, 빈센트 반 고흐의 그림이 그려진 곳이니 이곳을 보존해 놓은 것이겠지만. 하지만, 아쉽게도 그림에서처럼 다리 옆에서 빨래하는 여인들의 모습을 볼 수는 없게 되었다. 그림에서는 다리 옆에서 빨래를 하는 여인들이 있지만, 지금은 다리 옆으로도 공사를 해 놓아서 다리 바로 옆에서 빨래를 할 수 없다.

뭐, 여기서 빨래를 할 사람이 아직도 남아있겠나 싶긴 하지만.



다 같이 서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

파리에 있을때만해도 한겨울이었는데, 여기는 늦가을의 느낌이 물씬 풍겨난다.


이제는 아를 시내로 들어가서 빈센트 반 고흐의 흔적을 찾을 차례다.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