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리를 타고 마카오와 홍콩을 왕복하자-



마카오에서 홍콩 가기!




홍콩-마카오 간의 페리는 24시간 있다. 아침 7시부터 밤 12시까지는 매 15분마다 페리가 다니고, 새벽타임에는 약 30분 ~ 1시간 간격으로 비정기적으로 페리가 다닌다. 페리가격은 시간대에 따라서 약 2만원 ~ 3만원정도 생각하면 된다. 홍콩에서 마카오로 가는 것과,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가는 것의 가격이 조금 다르다.


마카오 터미널의 전경. 간단한 인포메이션 센터와 티켓팅을 할 수 있는 부스.. 식당들이 들어서 있다.


이곳에서 홍콩으로 가는 표를 구입하면 된다.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갈 때 이용했던 곳은 터보젯. 그 이외에도 여러 페리회사들이 있다.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가는 페리 가격. $142 이다.


내가 타고 갈 페리는 오후 2시 페리..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 후다닥~


이렇게 자기가 갈 곳의 플랫폼으로 가서 표를 주고 입장을 했다가, 페리 승선시간이 되면 바로 승선을 하면 된다. 아주 간단한 절차 ^^..


홍콩으로 안내해 줄 페리 ^^.. 이 페리로 오는 과정 직전에 마카오 출입국 심사를 거쳐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 것 ^^. 물론, 홍콩과 마카오는 무비자협정이 맺어져 있기 때문에 별다른 어려움 없이 입국할 수 있다.


아저씨! 양조위 닮았어요.. 라는 생각에 찍어본 사진 한장..


사람들이 우루루 페리를 타러 갈 때 그냥 묻어서 가면 된다 ^^..


도착할 때 쯤 보이는 홍콩의 전경. ^^..


이렇게 도착해서 입국하면 되는데, 홍콩/마카오 사람들은 이렇게 쉽게 출입국 심사를 한답니다. 아주 간편하지요^^;; 한국에서도 출입국심사를 간단하게 하는 제도가 생기긴 했지만, 아직 이용률이 낮은편에 속하는 반면 이곳은 이용률이 상당히 높다. 물론, 홍콩/마카오 시민이 아닌 우리는 여권을 내고 출입국 심사를 거쳐야 홍콩 입국 완료! ^^


홍콩에서 마카오 가기!



홍콩에서 떠나는 페리는 이렇게 카운터에서 구입을 하면 된다. 홍콩 여행을 갔다가 마카오에 갈 때에 개인적으로는 터보젯을 이용했었다.


홍콩에서 마카오로 가는 페리. 늦은시간이라 그런지 $168이다. ㅡ.ㅡ;; 당시에 환율이 1$에 150이었으니, 거의 2만원이 넘는 가격 ^^...


마카오로 가는 사람들은 이렇게 사람들을 따라서 가면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물론 돈만있다면 저 헬리곱터를 타고 가고 싶지만, 돈없는 여행객의 입장으로써는 항상 페리! 사실 페리도 2시간 정도면 도착하기 때문에 그리 오래 걸린다는 느낌은 없다.


페리 내부의 모습 ^^...



마카오 페리 터미널을 나서면 바로 이렇게 택시와 버스를 탈 수 있는 곳이 나온다. 마카오의 대부분의 지역을 커버하는 많은 버스들이 이곳에 정차하므로 목적지를 확인하고 버스를 타면 쉽게 마카오를 여행할 수 있다. 마카오 여행과 관련된 팁은 마카오 팁 포스팅을 참고할 것. ^^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