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 1월 할인코드 - 25년 3월까지 예약 가능
2024년이 된 만큼, 이제 슬슬 새롭게 여행 준비를 시작할 때가 되었다. 물론, 1월과 2월이 겨울방학과 휴가가 겹친 여행 시즌이기는 하지만, 여름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항공권이나 숙소, 그리고 교통편들을 슬슬 알아봐야 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 올 겨울에는 가까운 곳으로 짧게 다녀올 예정이지만, 이번 여름에는 한 번 더 2-3주 정도의 긴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미리미리 일정과 호텔 예약을 알아보고 있다. 여름에도, 기간이 길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10박에 1박 무료 적립으로 하되, 부킹닷컴이나 아고다 그리고 7% 할인코드를 이용하는 것으로 결정을 했다.
이번에 새로나온 호텔스닷컴 1월 할인코드는 24년 12월까지 적용가능하며, 투숙은 25년 3월까지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올해 봄 뿐만 아니라 여름~가을 여행을 준비하고 있었다면, 이번에 예약을 잡아두는 것도 좋다. 다만, 기간이 많이 남아있는 만큼 취소 불가 예약으로 잡는 실수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할인코드는 하얏트, 어코르, 메리어트와 같은 글로벌 체인 호텔에는 적용이 되지 않지만, 로컬 체인 호텔들에는 대부분 적용이 된다. 그렇다보니 꼭 글로벌 체인에서 묵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면 할인의 폭이 상당히 넓다.
호텔스닷컴 1월 할인코드는 아래와 같다. 전용링크를 클릭해야만 할인이 적용되기 때문에, 아래의 전용링크를 클릭해서 예약을 한 뒤 마지막 결제 화면에서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된다.
호텔스닷컴 1월 7% 할인코드 : DRIVETRAVEL
예약: 2024년 12월 31일 까지
투숙: 2025년 3월 31일 까지
▼ ▼ ▼
호텔스닷컴 드라이브트래블 전용 링크 [바로가기]
*위 전용링크를 클릭해야만 7% 할인코드 적용이 가능합니다.
올 여름 여행은 스페인으로 계획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전처럼 한 곳에서 오래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여러 곳을 돌아다녀야 했다. 그래서 알아봐야 하는 호텔들도 많고, 일정도 길게 짜야 하다보니 생각할 게 많았다. 마드리드에서 출발해서 근교를 돌고, 그리고 안달루시아로 이동해서 세비야, 그라나다, 코르도바를 포함한 주변 마을들을 도는 것이 기본적인 일정. 10년전에 한 번 갔던 루트긴 하지만, 어쨌든 간에 너무 오래전이기도 하고 이번에는 예전에 가지 않았던 곳들도 모두 방문할 예정이라 생각보다 갈 곳들이 많았다.
여행의 시작은 비행기로 도착하는 마드리드. 아직 날짜가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6월 중순으로 검색을 해 보았다. 처음에는 2인으로 검색하긴 했지만, 결과적으로는 4인이 여행을 걸 것이기 때문에 검색결과는 달라질 예정이다. 어쨌든, 유럽의 경우 2인으로 여행할 때에는 생각보다 저렴한 숙소가 많지만, 4인으로 여행할 경우에는 객실의 가격이 많이 오르거나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어지는 경우가 꽤 있어서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 동남아는 시기가 다가오면 더 저렴해지는 경우가 있지만, 유럽의 경우 6~9월은 미리 하는게 더 저렴한 경우가 많았다.
검색결과에 필터를 적용하지 않고 검색을 하면, 호텔스닷컴에서 추천하는 순서대로 정렬이 되는데.. 가장 상단의 호텔 이미지 왼쪽 아래를 보면 '광고'라고 되어있다. 그렇지만 광고로 나오는 호텔이라고 무조건 나쁜것은 아니지만, 위 결과에서는 가격이 너무 비싸서 사실 선택을 하기도 힘들다. 이번에는 후기가 많고, 평점도 9.2점이 넘는 슬립 앤 아토차로 선택을 했다. 물론, 최종적으로는 다른 호텔에서 묵게 될 수도 있지만, 리스트에 올려놓은 곳 중 하나는 여기였다. 노잼도시라는 마드리드지만, 그래도 예전에는 거의 스쳐갔던지라 3박 이상하는 것으로 결정을 했다.
마침 검색결과에서 싱글침대가 4개 있는 4인실이 있어서 해당 객실로 하기로 했다. 기본적으로 환불불가 예약과 투숙일 직전까지 취소가 가능한 요금이 있었는데, 취소가능요금은 19,417원이 더 비싸지만 그 도중에 어떻게 될 지 모르므로 취소 가능한 예약으로 잡았다. 어차피 여행 시기가 다가왔을 때 다시 검색해서 요금이 올랐다면 그냥 예약을 유지하면 되고, 더 떨어졌거나 이 곳이 아닌 다른 더 저렴한 숙소가 있다면 그곳으로 변경을 하면 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언제나 여행은 변경할 수 있는 것이 안전하다.
호텔스닷컴 1월 할인코드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현장 결제'가 아닌 '지금 결제'를 선택해야 한다. 지금 결제를 해야만, 쿠폰을 적용해서 결제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장에서는 예약요금 전체를 받는다.
최종 결제화면의 요금 하단을 보면 '쿠폰 적용' 이라는 항목이 있다. 여기에서 7% 할인쿠폰인 DRIVETRAVEL 을 입력하고 적용을 누르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7%가 추가로 할인이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세금 전 금액에서만 할인이 되기는 하지만, 그래도 적지 않은 할인율이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세금 전 할인이다보니 청소비와 기타 세금이 많이 붙는 아파트먼트형 호텔에서는 할인 적용이 생각보다 많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이제 호텔스닷컴에서는 국내 대부분의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예전처럼 환율이나 수수료 문제를 걱정할 필요가 없어졌다. 그 부분은 확실히 편해졌다고 할 수 있다.
아직, 스페인이라는 여행 목적지만 정해졌을 뿐, 날짜와 정확한 기간은 미정이다. 그래도 지금부터 슬슬 준비를 해서 3월이 되기 전에는 마쳐야 디테일한 여행일정도 짤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아는만큼 보이는 만큼, 미리 준비를 해 두면 여행도 훨씬 즐겨워지니 말이다. 그나저나, 매년 이렇게 여행과 일 겸 해서 여행을 떠나기는 하지만, 달마다 오르는게 느껴지는 물가는 정말 여행을 떠나는데 큰 짐이 아닐수가 없다. 어쨌든, 그래도 조금이나마 할인코드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건 다행이 아닐까.